LTS 실험 연구
![제형-실험체전경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제형-실험체전경.jpg)
실험체 전경 사진
![제형-국부좌굴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제형-국부좌굴.jpg)
실험체 파괴시 상부플랜지 국부좌굴
![하중과 실험 처짐값 관계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하중과-실험-처짐값-관계.jpg)
하중과 실험 처짐값 관계
15.3M 경간 단순지지 LTS보의 4점 가격 휨 전단실험
2012.4.12 ~ 4.17
대우건설 기술 연구원 대형구조실험동
LTS 실험 연구(파형)
![전파형웨브-전단-실험체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전파형웨브-전단-실험체.jpg)
하중과 실험 처짐값 관계
![휨실험체-가력과정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휨실험체-가력과정.jpg)
휨실험체 가력과정
![전단실험체의-하중과-실험-처짐값-관계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전단실험체의-하중과-실험-처짐값-관계.jpg)
하중과 실험 처짐값 관계
![휨실험체 하중과 실험 처짐값 관계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휨실험체-하중과-실험-처짐값-관계.jpg)
휨실험체 하중과 실험 처짐값 관계
16.5m 경간 단순지지 LTS보의 4점 가력 휨전단실험
2013.11.18 ~ 21.5
대우건설 기술 연구원 대형구조실험동
![파형웨브 국부좌굴 정면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파형웨브-국부좌굴-정면.jpg)
파형웨브 국부좌굴 정면
![파형웨브 국부좌굴 측면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파형웨브-국부좌굴-측면.jpg)
파형웨브 국부좌굴 측면
![휨실험체-가력과정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휨실험체-가력과정-1.jpg)
파형웨브 국부좌굴과 인장역 형성
![인장역과-트러스-형상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인장역과-트러스-형상.jpg)
인장역과 트러스 형상
LTS 실험 연구
![웨브-강판과-플랜지-강관의-용접부-공시체(FTM)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웨브-강판과-플랜지-강관의-용접부-공시체FTM.jpg)
웨브 강판과 플랜지 강관의 용접부 공시체(FTM)
![플랜지-강관과-엔드플레이트-용접이음부-공시체(ETM)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플랜지-강관과-엔드플레이트-용접이음부-공시체ETM.jpg)
플랜지강관과 앤드플레이트 용접이음부 공시체(ETM)
![FTM-시험체-인장실험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FTM-시험체-인장실험.jpg)
FTM 시험체 인장실험
![ETM-시험체-인장실험](https://haisungeng.kr/wp-content/uploads/2023/02/ETM-시험체-인장실험.jpg)
CTM 시험체 인장실험
LTS 용접부 성능 검증
한국 기술교육대학교 실험동